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푸른하늘의 날 제1회 행사개최하였습니다.

반응형

환경부와 외교부는 7일 날 유엔에서의 채택된 공식적인 기념일 겸 국가가 기념일로서 지정이 된 이후에 첫 번째로 맡는 푸른 하늘의 날 임을 많은 곳에 알리고 이것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개최합니다

올해는 유엔환경계획에서 정한 제1회 푸른 하늘의 날 주제에는 모두를 위한 맑은 공기입니다. 대한민국 정부는 이번의 푸른 하늘의 날 기념일의 주제은 모두를 위한 맑은 공기에 우리가 만드느 푸른 하늘의 날이라는 부재를 더했습니다

 

환경부와 외교부는 국가기후환경회으 지자체 등등과 다 같이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전후해서 푸른 하늘의 날 주간 9월 4일부터 9월 11일까지를 운영하고서 미세먼지 등등 대기오염 등의 심각성과 그것에 대한 영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려는 다양한 행사를 선보입니다.

 

국가기후환경회의와 외교부 충청남도는 공동주관으로 7일날 서울 웨스턴 호텔에서 푸른 하늘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합니다. 리간제 중국 산동성장 아아리쇼고 일본 나라현 지사 등등의 4개국 공동선언을 추진하고 국내외의 미래세대와 함께라는 간담회도 진행합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은 앞으로 오는 11일에 인천 서구에 위치한 환경위성센터에서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등 13개국 주한 공관장 초청행사를 마련하였습니다. 

 

행상 참여 국가들은 대한민국이 지난 2월에 세계 최초로 발사한 정지궤도 환경위성의 관측범위에 해당하는 국가들이면서 국립환경과학원은 이들의 국가에 위성 관측정보 제공 미 지상 관측망 구축 지원계획을 설명할 계획입니다.

 

조명래 환경부 장관은 미세먼지 없는 푸른 하늘의 날은 그냥 주어지는 것은 아니며 우리가 만들어 가야한다라며 푸른 하늘의 날을 계시로 해서 우리 다 같이 미세먼지의 피해자이자 해결사라는 마음으로 행동 하나하나흫 바꾸면서 나가자라고 밝혔습니다.

 

강경화 외교부ㅠ장관은 국제사회 내 충분한 공감대와 연대 정신의 기반한 공동의 노력이 있어야지만 우리 모두의 푸른 하늘의 날을 지켜낼 수 있다라면서 앞으로는 동북아 지역 등등을 포함시켜서 국제사회가 공동협력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 노련해나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