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자다가 숨이 막히는 이유.깜짝하는증상.자주 깨는 이유

반응형

자다가 숨이 막히는 이유

 

자다가 숨이 막히는 이유로는 잠을 자는 도중에 수면의 장애 중에서 불면증 및 수면의 무호흡증으로 생각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숨이 잘 쉬어지지 않아 답답함을 느끼고 숨이 쉬어지지 않아 잠에서 깨게되면 심장 등이 콩딱콩딱하는것은 잠을 자면서 수면의 무호흡증으로써 숨을 쉬고 싶은데 쉬지 못하니까 스스로 숨을 쉬려고 노력을 하면서 심박수도 함께 올라가면서 겪게 될수도 있겠습니다. 

 

보통사람들보다도 심하게 수면중의 무호흡증을 가지고있는 사람들은 10여초이상 지속이 되는 수면중무호흡증상을 반복적으로 겪게 되면서 수면의 질이 많이 떨어지고 잠도 잘자지 못하게 되는 현장이 생길수도 있게됩니다. 

 

또한 심리적으로 잠을 편안하게 자지를 못하면서 답답한 느낌을 받을수도 있는데요. 간간히 폐쇄공포증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서도 이러한 것을 발견할수 있겟습니다. 증상이 심해진다면 잠을 자기가 힘들어지기때문에 불면증이 올수도 있습니다. 

 

자다가 숨이 막히는 이유에 대하여 많은 걱정을 하기보다는 자신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여 가까운곳에서 진료를 받으신후에 정확한 원인을 찾은후 빠르게 치료를 받아보시는것이 좋겠습니다.

 

 


 

자다가깜짝하는증상

 

 

자다가깜짝하는증상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경험을 하십니다. 자는 도중에 쥐도 나면서 깜짝놀란듯이 몸이 움직이기도하구요. 이런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나면 본인도 힘들지만 옆에서 같이 잠을 자는 사람도 힘들게 되죠.

 

이런것들은 하지불안증후군이라는 것에 많이 가깝기도 하구요. 렘수면행동장애라는 증상의 일부로 볼수도 있게됩니다.

자면서 쥐가 나기도 하고 깜짝 놀라기도 하면서 몸에 경련도 일어나고 하는것은 하지불안증으로 볼수있으며 자면서 말소리나 행동등으로 이상한행동을 보이는것은 렘수면행동장애로 볼수가 있겠습니다.

 

중요한것은 자다가깜짝하는증상 중에서 하지불안증이나 수면행동장애 중에 한가지라도 겪고 있다면 편안한 수면을 방해하게됩니다.  일시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 필요할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원인을 빨리 파악하여 치료를 받는것이 좋을수도 있겠습니다. 

 


 

자다가 자주 깨는 이유

 

 

잠을 자려고 해도 쉽게 자기가 힘들고 밤 또는 새벽 이른아침에 자다가 자주 깨는 이유 등이 반복된다면 불면증으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직장생활 등을 하는 중간에 피로감 등이 2~3주정도 지속적으로 발생이 된다면 불면증을 생각해볼수도 있겠습니다.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를 생각해볼수가 있겠는데요. 스트레스라는것이 생각처럼 잘해결이 되지는 않죠. 스트레스를 줄이려고 노력을 하고있지만 잘 안된다면 단기간내의 수면제 등등을 처방받아서 복용하는것도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구입이 가능한 수면유도를 해주는것들도 어느정도는 도움이 되기는 합니다만 부작용도 존재하며 효과가 생각처럼 크지는 않은점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불면증같은 경우에는 본인의 상태를 파악하여 진단을 해주신 의사선생님이 처방한 수면제를 드시는것이 가장 안전하고 좋겠습니다. 

 

불면증에서 하루빨리 탈출하고 싶다면 먼저 본인의 생활 습관을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잠을 자고 일어나는 시간도 규칙적인것이 좋으며 매번 같은시간에 잠을 자고 깰수있도록 노력을 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불면증 지속될수있게하는 카폐인이 들어가있는 음료 등등은 되도록이면 삼가를 하며 적당하게 운동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