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파의 효능 대파차 만드는 법 생활 속 알찬정보

반응형

대파의 효능

 

요즘은 일인시대이고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를 하는 사람들이 예전보다 부쩍 많아졌는데요. 요리를 하면서 정말 많이 쓰이는 재료 중에 한가지인 대파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르고 요리하면서 먹는것단 아는것이 여러모로 좋은점이 많은것같습니다.

 

대파처럼 파와 마늘 종류 등등에는 알리신이라고하는것이 들어가 있는데요. 비타민b1에 흡수 촉진 및 비타민b1에 지속시간을 넓혀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아주 강한 항산화 작용이 있기에 혈전예방, 피부의 미용, 안티에이징 등등 여러가지 면에서 효과가 상당합니다.

 

알리신 항산작 작용엔 피를 깨끗하게 해주는 면이 있기에 중성지방 및 몸에 안좋은 콜레스태롤 저하 그리고 혈정예방 등등의 성인병에 대한 예방효과가 좋으며 모세혈관을 넓게 해주기때문에 혈액순환 개선에 좋습니다.

 

대파의 효능 중에 하얀줄기엔 사과에 들어있는 비타민c가 5배이상으로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대파의 효능 중에 뿌리쪽에는 알리신 및 폴리테놀이라고 하는 성분들이 많기에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수 있고 피로회복과 감기에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대파의 효능 중 녹색부분에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기는데 도움을 주는 베타카로틴과 칼슐이 많기 때문에 관절에도 좋으며 노화방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대파 고르는법

 

대파의 효능만큼 대파 고르는법도 알고 있는것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상태가 좋은 대파 고르는법은 잎쪽 부분이 골고루 녹색깔을 하고 있어 색상이 선명하며 줄기부분이 밑에 부분까지 고르게 뻐쳐 있는 대파를 골르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하얀색의 뿌리부분을 손으로 만졌을때 탄력이 있는것이 좋습니다. 물르거나 한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 보관방법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대파 보관방법에 대하여 잘모르시는분들도 많고 아무생각없이 냉장고에 넣어 놓고 그때그때 꺼내어 드시거나 하는대요. 대파 보관방법을 알면 더욱 오랫동안 보관하면서 싱싱한상태로 섭취를 하실수가 있겠습니다.

 

대파를 신경써서 깨끗하게 흐르는 물로 씻어 주신후에 타월같은것으로 대파에 있는 물끼를 털털 털어서 완전하게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본인의 취향에 맞게 대파를 썰어 놓은뒤 용기에 담에서 냉동보관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대파가 필요하실때마다 꺼내어 드시면 됩니다. 

 

시간에 많이 쫓기는 분들이나 바쁜분들은 용기바닥에 타월을 깔아주고 물로 씻어 낸뒤에 썰어놓은 대차를 세워 놓으면 물기를 많이 없앨수가 있어서 보관을 하시는데에 문제가 없게 됩니다.

 

 

 

대파차 효능

 

겨울철에 대파차 효능으로 좋은 점은 감기와 비염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반복적으로 섭취를 해주시면 몸이 많이 따뜻해지게 됩니다. 면역력에도 좋구요. 

 

또한 꿀을 첨가해서 드시게되면 피로회복 및 잠도 잘오게 되기때문에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해독, 혈액순환, 염증의 제거, 소화가 잘안될때 좋으며 감기증상으로 인하며 목이 타들어가는듯이 마르게 될때에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면도 있습니다.

 

감기라는 것은 몸자체를 따뜻하게 해주게 되면 면역력이 생기게 되는데 열의 성분을 갖고 있는 대파를 드시게 되면 좋습니다. 몸이 따뜻해지고 오줌도 잘싸게 되어 감기의 치료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대파차 효능을 기억해두시어 기회가 되신다면 꾸준히 섭취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대파차 만드는 법

 

하얀색 뿌리쪽과 생강, 무 등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세척해줍니다. 대파차 만드는 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파뿌리 8개와 무는 한개를 3개로 나누어 2개정도와 생강은 반개정도를 준비해둡니다.

 

처음 끓일때에는 생강과 무를 먼저 넣어준뒤에 20분정도 지난다음에 파뿌리를 넣어줍니다. 파는 빨리 무르기 때문에 나중에 넣어줍니다. 그 후 40분가량 끓여준다음에 건더기는 건진후에 물은 따로 받아서 냉장고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실내에 두게되면 보관할수 있는기간이 짧아지기 때문입니다. 

 

 

대파차 마시는 법

 

만들어 낸 대파차는 따뜻하게 차로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기기운이 항상 있는 분들은 물대신에 식수로 드시는것이 건강에 좋겠습니다. 식수로 드시게 될때에는 따뜻한 차로 마실때보다 물을 더 넣어서 부담이 덜가게 해주어 마실수있게 끓여주는것이 좋습니다. 만성적으로 비염이 있는 분들에게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또한 대파차에 꿀을 함유시켜서 드셔도 좋고 잠도 잘오는 효과고 있다고 합니다. 침대에 눕기 전에 따뜻한상태의 대파차를 마시면 잠을 못잔것을 많이 개선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4계절이 있는데 파의 경우에는 계절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고 합니다. 가격이 많이 저렴할때 여유있게 사두어 파뿌리 등을 깨끗한 상태로 씻어서 냉동시켜 놓으면 1년동안 몸에 좋은 대파차를 만들어 수시로 드실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