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및 원인 손톱도 마찬가지

반응형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발톱에 생겨있는 발톱 무좀 때문에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특히나 남자보단 여자분들이 고민이 많으실 거예요. 대부분 아침저녁으로 샤워도 깨끗이 하고 나름대로 각자 청결하게 하고 다니십니다. 또한 발톱이나 손톱 무좀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은 하루에도 몇 번이나 씻으시고 양말 같은 것도 자주자주 갈아신으십니다. 신발 같은 것도 여러 개를 두고서 청결하게 유지하면서 바꿔서 신어주시고요. 가족들은 무좀 같은 것들이 없이 깨끗한데 왜 유독 본인한테만 무좀이 있고 색깔도 이상해서 고민이 생기실 때가 많으실 겁니다.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들이 정말 있기는 한 건지 답답함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요. 

 

발톱 무좀이란 것 자체는 대부분 전염이 있는 질환으로써 발톱 무좀이 있는 타인에 의한 몸에서 떨어져서 나온 균들이 손톱이나 발톱에 스며들어서 생기게 됩니다. 발톱 무좀이나 손톱 무좀이 생기게 되면 대다수가 두꺼워지면서 굴곡이 생기기고하고 색상 자체도 보기 싫게 변하게 되는데요. 이것이 심하게 되면 갈라질 수도 있고 부스러질 수도 있게 되는 등등 발톱과 손톱이 많이 망가지기도 합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아셔야 할 것이 발톱과 손톱 무좀은 전염성이 아주 많이 강한 전염성이 있습니다. 혹시나 초기에 알게 되었는데도 그냥 두시게 되면 감염이 되지 않은 주변의 발톱과 손톱에 옮기게 되며 공동으로 사용하는 수건 등등으로 인하여 일상적인 생활에서의 접촉 등으로 주변 사람들에게도 옮기게 될 수 있으니 무좀이 생긴 것을 알게 되었다면 신속하게 치료를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먹으면서 치료를 하는 약과 발톱에 직접 바르는 약 그리고 레이저로 치료를 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겠습니다. 

 

약을 먹으면서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은 대체적으로 효과가 좋은 편이긴 하지만 적어도 1년은 먹어야 되는 나름의 오랜 시간이 필요할 수도 있지만 당뇨 및 심장병 등등의 환자 및 임산부에게는 먹는 약에 대한 제제가 있을 수가 있겠습니다. 

 

이런 부분도 때문에 몇해전부터 레이저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름대로 주목을 받기도 합니다. 메인으로는 발톱과 손톱 무좀 레이저 치료로는 핀포인트라는 것이 있습니다. 치료를 할 수 있는 원리는 무좀이라는 것이 65도 이상의 고온에서는 없어지는 것을 이용해서 한번 레이저를 받을 때 최대 79도로 까지 열자체를 발톱까지 넣어주어서 균자체를 없애버리는 방법입니다. 평균적으로 1달에 1번 십 분 정도로 치료를 받기에 시간이 짧은 장점이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적기에 나름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추가적으로 치료 상태에 따라서 바를 수 있는 액을 추가로 사요 하면 더욱 효과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탈모약을 먹고 있는데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탈모약 복용 때문에 발톱 무좀 없애는 방법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도 적지 않으십니다. 혼자만의 생각으로 여러 가지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적지 않으시겠지만 가장 좋은 것은 전문의와 상의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톱 무좀 약의 경우 먹는 것으로는 매일매일 복용하는 것, 일주일에 한 번씩 복용하고 삼 주간 복용하지 않는 것, 일주일에 한 번씩 복용하는 것 등등로 여러 가지 있으니 많은 고민이 있으시면 집 근처에 치료 가능한 곳을 알아보시고 일단 찾아가 보는 것이 가장 빠른 치료법입니다. 

 

 

 

 


 

발톱무좀 생기는 원인 손톱 무좀 원인

 

​발톱무좀은 이해할 수 있는데 손톱무좀은 이해를 못하시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손톱에 생긴 무좀 때문이 고민이 생기실 수도 있고요. 원인을 알고 싶은데 모르시는 분들도 많으십니다. 

 

발톱무좀 생기는 원인 손톱 무좀 원인은 전염성도 있지만 세상 어디에서나 생길 수가 있겠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곰팡이 같은 것들은 아무 데서나 생기죠? 이런 것과 같은 이유입니다.  대체적으로 몸에 생기게 되는 부분은 발과 중요부위 그리고 손 등등으로 다른 부분보다 곰팡이 같은 것이 생기기 좋은 것들을 가지고 있죠. 하지만 발 같은 곳들은 적긴 하지만 무좀 같은 것들이 심해지면서 발톱과 손톱으로 가게 되는 상황이 많이 있게 됩니다. 

 

 

 

 

 

그리고 손톱 무좀 원인은 발에 있는 무좀이나 중요부위들을 손으로 접촉하면서 글게되거나 하면서 생길 수 있는 상황이 나름 많이 있기 때문에 초반에 무좀이 생긴 곳을 집중적으로 치료하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발톱무좀 생기는 원인 손톱 무좀 원인을 이해하셨으면 일상적으로 지내시면 무좀에 대한 예방을 하시는 것이 좋은 대요. 예방 및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곰팡이의 특성을 역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곰팡이는 원래 햇빛을 싫어하기 때문에 자주자주 햇빛에 노출을 시켜줍니다. 그리고 건조하게 만드는 것도 곰팡이가 싫어하기에 주기적으로 양말을 신지 않고 드라이 같은 것으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발톱무좀 생기는 원인 손톱 무좀 원인을 알고 관리를 해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좋아지지 않는다면 혈액순환에 대한 문제를 생각해 보시는 것도 방법인데요.

 

아직까지도 발톱무좀 생기는 원인 손톱 무좀 원인이 아주 확실하게 알지는 못하지만 발과 손은 체간에서 나름 떨어져 있는 곳이기 때문에 쉽게 혈액순환이 안될 수도 있는 곳입니다. 혈액순환이 한 한방으로는 기혈순환이라는 것에 해당이 되어있는데 몸의 상태에 신경을 써주어 조절을 해줌으로써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어 발 손톱무좀이 잘 생기지 않도록 하는 환경을 만들어 준다고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