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편도선염 증상 좋은 음식 및 안좋은음식

반응형

편도선염 증상 

 

편도선염 증상은 두통 오한 고열 쇠약감 등등과 더불어 목의 통증이 함께 있을 수 있습니다. 급성으로 생긴 편도선염 같은 경우에는 충분하게 쉬어주신다거나 충분한 수분 섭취(물 또는 포카리스웨트) 및 약물치료 등등으로 해주게 된다면 일주일에서 이주일 기간 내에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편도선염이 자주 재발하게 된다면 수술을 생각할수도 있게 되므로 전문의에게 방문하시어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상생활을 하시면서 수분을 자주 섭취해주시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개인적인 위생과 구강의 청결을 신경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면역력이 많이 떨어질때 편도선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편도선염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방치하지 마시고 집 근처에 있는 전문의를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편도선염 증상에 좋은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첫번째 도라지

한방으로는 길경이라고 이야기하는데 목이 붓게 되고 통증 및 염증 등으로 열리 올라올 때 도라지 말린 것을 가루로 만들어 물에 섞어 마셔주어도 좋고 도라지를 끓여서 마셔주어도 좋습니다.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두번째 새우젓 가루

 

편도선염 증상으로는 목 통증도 같이 동반이 되는데 이것은 매우 불편하고 아픕니다. 물조차도 마시기 힘들고 목에서 말도 잘 나오지 않을 만큼 불편할 때 새우젓을 세척하지 말고 그대로 물끼를 짜내어 준 후에 프라이팬에 태워줍니다. 그렇게 생겨나게 된 가루를 편도선 부위에 빨대로 불어주게 되면 편도선 부위에 떨어져서 치료에 많은 도움을 주게 됩니다.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세 번째 생강 찜질 

 

생각은 열을 내려주고 염증 등을 사그라들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거나하면 생강을 갈아 겨자가루를 섞어서 데친 물로 찜질을 해줍니다.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네 번째 매실 조청

 

매실은 해독 및 살균 그리고 해열을 해주는 기능이 있어서 편도선염 증상이 많이 좋아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물에 마늘 한 개를 갈아서 짜내어 만든 즙과 매실 조청을 물에 섞어서 자주 마셔주며 또한 가글도 수시로 해주면 열도 많이 가라앉게 되고 부은 목도 많이 좋아지게 됩니다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 배즙

 

배즙을 차갑게 해 주어 자주 마셔주면 열이 내려가고 목이 편안하게 됩니다.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 여섯 번째 아이스크림

 

너무 많이는 먹지 않고 적당히 먹어주면 목의 열을 낮 쳐주어 염증을 방지해주게 됩니다

 



편도선염에 안좋은 음식

편도선염의 증상으로 많이 부어 있기에 이 같은 때에는 음식 섭취 및 침조차도 목에 넘기기 힘들 만큼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딱히 안 좋은 음식이라도 이야기할 것은 없으나 매운 음식 짜면서 자극이 강한 음식 기름진 음식 같은 것은 참아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편도 쪽이 부어올라 통증이 있기 때문에 편도선염에 안좋은 음식을 찾기보다는 음식의 크기를 줄여주면서 드시어 목에 통증을 최소화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갈아서 드시는 것도 방법이 될 수가 있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