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가다 곰방(양중)의 모든것

돈 뜯기는 사람이 있을까?

반응형


이상하게 돈 뜯기는 사람은 항상 뜯깁니다. 주변에 그런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했고 몇년이 지나도 못받은 돈들이 꽤 있어서 금액이 천만원이상 넘는경우도 있습니다.

옆에서 같이 지내면서 지켜보면 돈 못받는 사람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공통점은 돈을 받을 의지가 없습니다. 그냥 기다리다보면 알아서 주겠지하고 맙니다. 그러다 안주면 포기합니다.


예전에는 어떤 업자가 있었는데 그분 현장에서 수십번 작업을 했습니다. 그만큼 곰방 작업자도 많은 인원이 번갈아가면서 작업을 했구요.

결제는 일마치면 업자가 작업자와 얘기해서 각자 통장으로 바로 입금을 해주는 곳이었고 몇일씩 늦을때도 있었지만 문제없이 깔끔하게 결제해주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한명의 작업자한테는 결제를 안해주었습니다. 한달이 지나도 안해주더라구요.

작업했던 인원은 기다리면 알아서 주겠지하고 관심이 없었습니다. 그렇게 한달이 지나게 되었고 결국 제가 연락해서 왜 입금안해주냐고 했습니다.

업자분이 얘기하길 일마치고 신분증이랑 통장사본 본인 연락처로 문자보내라고 했는데 아직까지 보내질 않았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확인해 보니까 사실이었습니다.

그리고 정에 이끌려 마음이 약해서 이야기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구요. 성격상 돈달라고 말을 못하기도 합니다.

또한 같이 일하는 곰방작업자한테도 돈을 뜯기기도 하는데 그동안의 관계때문에 포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하면서 돈에 대한 문제를 많이 겪어보면서 느꼈던 것 중 한가지는 돈 안주는 사람들은 대다수가 첨부터 돈을 뜯으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란겁니다.

https://miteri.tistory.com/m/2

노가다일당 많이받는 곰방 알아보기

시작하는 글 건설현장에서 곰방(양중) 일을 시작하고 지내다 보니깐 대부분 일반사람들이 모르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직업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더라고요. 일을 하고

mite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