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몸이 떨리는 증상 너무 걱정마세요

반응형

생활을 하면서 몸이 떨리는 증상은 누구나 한번쯤은 겪어 보셨을겁니다. 어린아이부터 나이가 있으신 어르신분들까지요. 대체적으로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가시는 분들도 있으시지만 어떤분들은 심각하게 걱정을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거라고 생각을 하는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상황에 따른 몸이 떨리는 증상에 대한 도움을 드리려고 합니다. 

 

 


 

몸이 떨리는 증상 이유없이 몸이 떨릴때

 

가만이 있는데 이유없이 몸이 떨릴때 증상 중 머리부분이나 어딘가 모르지만 전체적으로 몸이 자꾸만 떨리는 기분이 계속 나는 분들은 가장 기본적인 것들로는 갑상선검사 및 전해질검사와 간기능검사 등등 및 기본인 혈액검사가 필요할수있습니다. 여러가지 검사를 한후에 결과가 정상적으로 나오게 된다면 신경과에 접수하시어 진찰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수도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자율신경들의 압박으로 인해서 생기기는 증상일수 있겠습니다.


 

몸이 떨리는 이유로 신경과에서 수술을 생각하고 계신다면

 

몸이 떨리는 증상으로 신경과에 진찰 및 수술을 생각하고 계신분도 있으십니다. 몸이 떨리는 이유로 거기에 맞는 수술이 신경과에 있기는 합니다만 수술을 여유는 진찰을 통해서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대부분은 먼저 주사의 치료 및 물리치료.도수치료 등등 보편적으로 하게 됩니다. 또한 신경관련해서 주변의 몇군대 병원을 둘러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니 본인의사에 따라 치료를 받으시면 좋습니다.

 

 


 

몸이 떨리는 증상 중 수면중 몸떨림

 

수면중 몸떨림의 증상이 계속 느껴져서 잠에서 깨고 반복적으로 이와 같은 증상이 계속 발생을 되고 수면중 몸떨림 증상으로 잠에서 깨어 다시 수면하기 힘든 증상이 있으신분들이 있습니다. 

 

수면중 몸떨림같은 경우에는 정말 원인이 여러가지로 있습니다. 정상적인것들에서 조금은 과하게 나타날수도 있지만 수면중 몸떨림은 자신의 몸에 병적인것들에 의해서 생길수도 있게 됩니다. 

 

처음으로 주무시기전에 음주는 흡연과 커피 등등을 삼가하시면서 수면을 하시면 증상이 완화되는 2~3주정도 지켜보시면 되고 그 기간이 지난 이후에도 같은 증상이 반복적으로 생긴다면 수면검사를 할수있는 가까운 신경병원에 방문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몸이 떨리는 증상 중에 긴장으로 떨림원인

 

긴장으로 떨림원인 같은경우에는 진정증이라는 증상의 한가지일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긴장으로 떨림원인은 말그대로 몸이 긴장이 된 상태에서 이와같은 증상이 심하게 나타나는데요. 이럴때는 가까운 신경과에 방문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진정증이란 손 및 자신의 몸의 일부가 반복적으로 떨리게 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몸이 떨리는 증상 중 어지럽고 손발 떨림

 

머리가 어지럽고 손발떨림 및 구역질 등이 나며 식은땀 등이 나면서 몸에 힘이 빠지는것은 간이나 담 등에 이상이 생기어서 소화불량의 현상같은 현상이 나타나게되는데 이럴때 같이 두통증상이 같이 생기기도 하지만 두통약이 잘 안들을 때도 많이 있습니다. 

 

이와같이 어지럽고 손발떨림의 원인들은 일상적인 생활에서의 평소에 쌓인 스트레기가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최대한 마음을 평온하게하면 좋아지고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수있습니다. 

 

이럴때는 누워서 다리를 높여 준다거나 귀를 당김.누름.구부림 등등으로 귀 맛사지를 해준다거나 하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등으로 간 담이 안좋아지면서 몸의 균형이 잘맞지 않을수 있게되어 생기게 되는 멀미 생각하시면 되고병이름으로 현훈증이라고 한답니다.  

 

현훈증이란 정신이 아찔아찔하고 어지러운 증상을 말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