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가다 곰방(양중)의 모든것

에이스?레젼드? 곰방(양중)을 엄청 잘하는 사람들이 있을까?

반응형

인터넷에 곰방(양중)을 검색하면 무거운 건설자재(시멘트.벽돌.타일 등등)들을 몇개씩 들고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일반사람들이나 곰방(양중)을 시작하려고 하거나 초보인 분들이 보면 엄청나다고 인터넷에 쓴 글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제가 건설현장에서 곰방(양중) 일할때 주변 지인들한테 많이 들었던 이야기 중 한가지가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사진이나 동영상처럼 일하냐고 많이들 물어보았고 정말 힘좋은사람들만 할수 있구나하고 생각을 하더라구요.

일단 먼저 사실만 놓고 얘기하자면 잠깐하는건 가능하지만 꾸준하게 하는건 거의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진이나 동영상에서 시멘트 3~5포대를 옮기는것처럼 꾸준하게 일하는건 어렵지만 시멘트 2포정도는 꾸준히 가능합니다. 무게는 80kg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현장상황이 안좋은곳에서는 어렵습니다.

곰방(양중) 분야에서도 다른 작업자에 비해서 일을 잘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런 사람들을 에이스 및 레젼드 등등으로 표현하기도 합니다. 그냥 일을 잘한다는 말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그러면 다른 작업자들 보다 얼마나 일을 잘하냐 생각하실수 있지만 그런 사람들과 수없이 일해본 경험이 있는 제가 느끼기에는 종이 한장 차이 입니다.

결국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작업자들이 일처리하는 능력은 비슷비슷해집니다.

다만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작업시간이 30분에서 1시간정도 빨리 끝난다던지 작업자들 평균이 한달에 5번은 쉬어야한다면 한달에 1~2번만 쉰다던지 조금의 차이는 있습니다.

https://miteri.tistory.com/m/2

노가다일당 많이받는 곰방 알아보기

시작하는 글 건설현장에서 곰방(양중) 일을 시작하고 지내다 보니깐 대부분 일반사람들이 모르는 직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던 직업이었는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더라고요. 일을 하고

mite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