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원룸공기청정기 샤오미 미에어3H 솔직한 후기

1000개 2020. 9. 20. 21:11
반응형

내 돈 내고 사서 사용해 본 진짜 후기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 5개월째 사용 중!

 

솔직히 장점이 뭐냐고 묻는다면 할 말이 없어요.. 

 

하지만 원룸 공기청정기가 방안에 있는 게 공기가 좋긴한 것 같아요.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 쿠팡에서 공기청정기 판매 랭킹 1위 제품인데요..

 

원룸 공기청정기 5개월째 사용하고 있는 솔직한 후기 지금 시작합니다!

 

 

작년까지는 공기청정기에 대한 존재도 모르고 살아온 평범한 남자입니다. 조금 더 깊게 얘기하면 공기청정기라는 게 뭔지도 몰랐었어요. 그러던 어느 날 주위에서 공기청정기 이야기를 많이 하더라고요. 요즘에는 집안에 공기청정기가 있는 게 정말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유튜브도 찾아보고 인터넷으로 블로그 및 여러 가지 후기들을 보면서 나름 공기청정기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하나 장만하기로 마음을 가지고 한 달 정도 알아본 뒤에 구입한 것이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입니다. 

 

제가 사는 곳은 방 한 칸짜리 원룸입니다. 원룸에 공기청정기가 있어야 좋다고들 했는데 그 이유를 저는 정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를 원룸 방안에 두면서 사용을 했을 때 좋은 점은 딱 한 가지인데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공기가 좋습니다. 이거는 제가 실제로 느낀 점입니다.

 

그러면 그 이유에 대해서 글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4월 17일 날 쿠팡에서 주문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를 받고 현재까지 대략 5개월을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일반인들은 헤파필터 공기 중의 작은 입자 미세먼지 제거 능력 사용면적 그런 거 솔직히 말해도 잘 알아듣지 못해요

 

공기청정기 판매하시는 분들이나 원룸 공기청정기는 어떤 게 좋고 큰평수에는 어떤게 좋다고 하면서 설명을 해주시고 접하시니깐 거기에 대한 지식을 쌓으실 테니 잘 아실 테죠. 공기청정기 판매하시는 분들한테 시장에서 생선 팔라고 하면 잘못 팔자 나요. 

 

제가 매일매일은 아니지만 구입을 위해서 대략 한 달 정도를 시간 나고 생각이 날 때마다 유튜브 등등으로 공기청정기에 대한 정보 좀 얻을라고 시간을 나름 많이 소비했는데 솔직히 다 이해는 안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것들은 설명 안 하고 넘어가겠습니다. 

 

다만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에 대한 간단한 정보는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당시에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를 138.850원에 구입을 했는데요. 현재는 쿠팡에서 145.750원 무료배송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가격이 오락가락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룸 공기청정기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없는 가격입니다. 다른 제품에 비해서 가격이 저렴하지만 제품에 성능이 이것저것 비교해 봤을 때 전혀 떨어지지 않아요. 

 

쿠팡에서 파는 제품은 샤오미 본사에서 바로 직수입을 해서 한국형 콘센트로 제작이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별도의 어댑터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KC인증 스티커 및 한글 사용설명서 작업으로 인해서 1회 개봉 및 재포장이 되는 부분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어려운 이야기는 패스하고요.  그리고 원룸 공기청정기로 좋은 이유는 원룸에는 대부분 혼자 사는데 스마트폰으로 제어가 가능하다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원룸 공기청정기 및 모든 공기청정기는 필터 교체를 해주어야 되는데

 

현재 사용 중인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3H는 5개월 사용하고 필터 교체를 했어요. 사용시간은 24시간 풀가동했고요. 그리고 전기세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진짜 조금 나와요. 신경 안 쓰서도 되실 만큼이요. 

 

공기청정기 구입하기 한 달 전의 전기세랑 구입하고 나서의 한 달 후에 전기세는 거의 비슷했습니다. 체감상 1000원~2000원 사이이지 않을까 싶네요.

 

샤오미 미에어 3H 원룸 공기청정기로 사용해본 좋은 점 딱 한 가지!

 

저희 집이 화장실에 창문이 없고 환풍기만 있거든요. 그리고 방에 큰 창문이 한 개 있고요. 원룸 안에 공기청정기가 없을 때는 잘 몰랐는 데 사용을 하다 보니깐 알게 되었어요. 

 

사용을 안 하는 날은 집에 들어오면 아랫집이나 위집에서 타고 올라온 냄새 때문에 집안에 꾸리꾸리 한 냄새가 나는데 공기청정기를 사용할때는 꾸리꾸리한 냄새가 안 나더라고요. 

 

공기가 좋아지긴 좋아집니다. 하지만 모든 냄새를 다 잡아주는 건 아니에요. 예전에 유튜브 봤을 때 음식 냄새나 방귀 냄새 등등을 잡아주는 영상도 있었는데 실제로 제가 해보니깐 공기청정기가 반응이 없더라고요. 

 

담배연기에는 반응 심하게 합니다. 일반 담배는 공기청정기를 오토로 해 두었을 경우 냄새를 맡으면 풀가동을 하고요.

전자담배연기에는 풀가동의 50프로 정도만 반응을 해요. 

 

사회생활하는 남자로서 제가 말씀드릴 수 있는 장점은 진짜 공기가 조금 좋아지긴 한다는 게 전부입니다.

 

유튜브에서 이게 좋고 저게 좋고 이유가 굉장히 많은데 솔직히 진짜 잘 모르겠어요. 

 

원룸 공기청정기 구매하실 때 가격이 저렴한 거로 구입하세요 이거 저거 알아봤을 때 진짜 다 거기서 거기였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