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비 계좌이체해준다는 말은 믿지마세요.
대리운전을 하면 카드결제와 현금결제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카드결제를 굉장히 선호하는편입니다. 현금결제는 진짜 꺼려질때가 있거든요. 콜잡을때 결제방식이 같이 뜨기때문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리운전관련해서 카페같은곳에서 간간히 올라오는 글을 보면 현금결제 콜일때 대리비받는거때문에 고생한다는 글이 간간히 올라옵니다. 그리고 저 역시도 실제로 겪은적이 있구요.
카드결제는 일단 운행 마치면 돈이 자동으로 입금이 되지만 현금결제는 운행 마치고 고객에게 직접 받아야 됩니다. 거의 대부분은 문제없이 결제를 잘해주기는 하지만 가끔씩 결제가 잘안될때가 있어요.
제가 실제로 겪은일들을 몇가지 알려드릴테니 처음 대리운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첫번째
운행을 마치면 고객이 이따 계좌이체로 돈보내줄테니 계좌번호 알려주고 가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는 그 자리에서 꼭 받아서 오시기바랍니다.
그 자리에서 이체확인하고 갈테니 기다리겠다고 하면 누가 돈 띠어먹냐는식으로 역성내는경우가 있지만 그래도 받아서 와야 됩니다.
두번째
잠이 들어서 도착후 깨우면 안일어나는 고객들이 있습니다. 이럴땐 정말 난감합니다. 일부러 돈을 안주려고 하는건 아니고 정말 잠이 들어서 돈을 못줄수 있거든요. 그래도 무조건 깨워야 합니다. 단 주의해야 될점은 여자고객일 경우엔 절대로 몸에 손대지 마세요. 오해를 살수가 있습니다.
세번째
은행점검시간 때문에 계좌이체가 안되는 시간이 있습니다. 보통 12시쯤이구요. 콜 잡으려고 볼때 도착시간이 12시전후쯤으로 예상이 되면 콜을 안잡거나 운행하면서 고객한테 미리 양해를 구하고 계좌로 이체를 받습니다. 만약 도착후 계좌이체 받으려고 하는데 은행점검시간이면 기다렸다가 현장에서 계좌이체받고 오세요.
추가로 말씀드리면...
현금결제로 콜잡을때 추가로 계좌이체한다고 미리 고객이 알려주는 콜도 있고 현금결제인데 운행끝나고 보면 현금없다고 고객이 계좌로 이체해준다고 하는 콜도 있어요.
이밖에도 여러가지 일들이 있으실수있습니다.
가장 중요한건 현금결제 및 계좌이체는 반드시 현장에서 받고 오세요. 나중에 받으려고 하면 이리저리 스트레스 받으실꺼요.
https://miteri.tistory.com/m/151